부천시, 비보잉 K-댄스 페스티벌 ‘열기와 환호’ 속 성료
본문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열린 ‘2024 부천 비보잉 & K-댄스 페스티벌’의 뜨거운 열기가 가을하늘을 울렸다.
3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국내외 다채로운 댄서들의 참여와 유명 크루들의 공연으로 페스티벌의 열기를 높이고 글로벌 댄스 문화를 알리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총13개국 560명의 참여자가 함께했으며, 1만2천여 명의 관람객이 현장을 찾았다. 실시간 스트리밍으로는 9천명이 온라인에서 관람하며, SNS에서도 ‘2024 부천 비보잉 & K-댄스’가 트렌드에 오르며 큰 반응을 일으켰다.
다양한 댄스 퍼포먼스 배틀(퍼포먼스 챔피언십)과 함께 세계적인 비보이들의 치열한 브레이킹 배틀(인터내셔널 브레이킹 챔피언십)이 진행됐으며, 차 없는 거리에서는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K팝 랜덤플레이 댄스와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페스티벌 최종 결과, 퍼포먼스 챔피언십에서는 태권 코레오(한국)가 우승, 준우승은 BKA(한국)팀이 차지했다. 인터내셔널 브레이킹 챔피언십에서는 일본참이 1on1 배틀 우승과 준우승을 모두 차지했다. 5on5 브레이킹 크루 배틀에서는 TOUGH SEOUL(한국), WEPON CREW(중국)가 오르며 총 6개 부문에 13개 팀이 열기를 더했다.
특히 올해 행사는 미국, 일본, 러시아, 브라질, 태국 등 다양한 국가의 참가자가 눈에 띄었다. 이들은 축제의 메인 무대에서 각자의 스타일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큰 환호를 받았고, K팝 랜덤플레이 댄스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시민들과 교류의 장을 펼쳤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부천의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오롯이 느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댄스 페스티벌이 시민과 함께 즐기는 부천의 대표적인 글로벌 문화축제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축하했다.
박영재기자
출처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https://www.joongboo.com)
자세한 기사보도 내용은 밑에 링크 확인해주세요 !
관련링크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